자동화테스트/AutoIt2016. 3. 10. 05:37

 

 



01. 오토잇이 뭐야?

 

 

 

 

AutoIt을 v3은 윈도우 GUI와 일반 스크립팅을 자동화하도록 설계 프리웨어 BASIC 같은 스크립트 언어입니다.

 

또한 가능한 다른 언어와 신뢰성없는 방식 작업을 자동화하기 위하여 시뮬레이션 키, 마우스 움직임 및 창 / 제어 조작의 조합을 사용한다.

 

AutoIt이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지만, 많은 IT 관리자는 설치하고 그들은 단지 특정 기능을 필요로 할 때 전체 스크립트 언어를 배울 꺼려한다.

 

이를 위해 AutoIt이 도구는 특정 목적을 위해 사용될 수있는 작은 독립형 실행으로 구성된다.

 

 

 

 

오토잇은 프리웨어 입니다.


오토잇은 윈도우 GUI 와 윈도우용 범용 동작을 자동화하기 위해 제작되는 공개용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오토잇은 사무자동화,응용프로그램,윈도우 기반 환경 개발 언어입니다.


오토잇은 한번에 할 수 없는 작업을 자동화 하기 위해 창/컨트롤 제어와 키보드,마우스의 직.간접 눌림/이동의 흉내내기를 사용하거나 신뢰성 있는 다른 언어(예:VBScript / SendKeys) 를 사용합니다.


오토잇은 수천대의 PC 를 신뢰성있게 자동화 하고 환경설정하기 위한 PC 환경에 맞춰져 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오토잇은 복잡한 정규 표현식, 사용자 개발 함수, 반복문, 제어문, 그외 사용자들이 직접 제작하는 뛰어난 스크립트로 사용자들이 상상하는 것들을 지원하는 강력한 언어가 되고 있습니다.


오토잇은 1999년 부터 자동화용 스크립트를 목적으로 개발되다가  윈도우용 GUI를 포함하고 있는 사용자층과 개발자에게 제공되기 위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오토잇 스크립트는 바이트코드(a3x) 혹은 실행파일(실행가능한 bin파일에 a3x 파일을 추가한 형태) 로 변환이 가능하며 PE(포터블 에디션) 형식의 exe의 실행 파일로의 컴파일이 가능합니다.

 

실행파일로 변환된 exe는 오토잇 스크립트 인터프린터(번역,컴파일러) 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컴퓨터에서 작동합니다.


 


 

02. 관련 사이트


 http://autoitscript.com   오토잇 공식 사이트

 

http://www.autoitscript.com/forum/forum/10-graphical-user-interface-gui-help-and-upport/  지원 포럼

 

http://www.autoitscript.com/forum/forum/2-general-help-and-support/ 지원 포럼

 

http://www.autoitscript.com/forum/forum/9-example-scripts/  예제 포럼

 

http://www.autoitscript.com/trac/autoit 버그/피드백 지원

 

 

 

 


 


 

 


 

03. 기능 

 

1) 학습하기 아주 쉽게 개발된 문법 - Visual Basic 과 비슷한 문법

 


2) 키보드의 눌림 / 마우스의 움직임 같은 시뮬레이션 효과

 

3) 윈도우 창의 제어 / 메모리에 실행되는 윈도우 프로세스의 제어 및 감시 및 감지


4) 표준 윈도우 콘트롤과의 상호 작용


5) 기타 라이브러이를 설치 하지 않고도 스크립트를 실행 가능한 exe 파일로 컴파일 가능 또는 Autoit3.exe에 의해 실행되는 au3 파일(확장자)


6) GUI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 생성


7) COM 지원


8) 정규 표현식 지원


9) 외부 윈도우 DLL 파일 호출 및 API 함수/Active X 직접 호출 및 제어


10) 조절 가능한 RunAs함수


11) 외부 파일을 직접 실행케 하는 Run함수


12) 외부 파일의 실행을 대기하는 RunWait함수


13) 풍부한 도움말 예제와 수많은 리플들이 도와주는 사이트 포험/ 예제 스크립트가 풍부한 커뮤니티


14) 호환 운영체제 : Win95 / Win98 / WinME / WinNT / Win2k / Win2k3 / Win XP / Vista / Win2008


15) 유니코드와 x64 지원


16) 디지털서명으로 인증된 안정화된 코드


 

오토잇은 가능한 작게 컴파일 될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외부 DLL 파일 또는 등록된 레지스트리 항목을
요구하지 않으며 단일 파일로 컴파일되어 피시 및 서버에서 바로 실행되도록 합니다.
au3 스크립트의 직접 실행 또는 exe의 컴파일로 단독 실행이 가능합니다.

 

exe로 컴파일 처리하는 유틸리티는 Aut2Exe 입니다.


또한 사용자가 좋아하는 스크립트 언어 또한 프로그래밍 언어에 AutoIt 만의 기능을 추가 할수 있도록 AutoitX 라 불리는 COM 과 DLL 의 조합된 버젼이 제공됩니다.

 

 

 


04. 좀더 자세히

비쥬얼 베이직과 유사한 문법과 풍부한 함수 모음

 


오토잇이 베이직과 유사한 문법을 지니고 있다는 것은 이미 기타 스크립트를 작성해 보았거나 고급 수준의 언어를 사용해 보았던 수많은 사람들이 아주 손쉽게 배울 수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비록 오토잇의 시작은 간단한 자동화 도구로 시작 되었지만, 현재 오토잇은 일반적인 목적의 스크립트 언어로서(물론 환상적인 자동화 도구로는 최고) 의 함수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고급언어 수준의 함수, 반복문, 정규표현식 의 분석
정확하고 구체화된 문자열 처리 함수 / Perl ,PHP 호환 정규표현식 엔진 (PCRE 라이브러리 사용)
COM 오브젝트 지원
WIN32 와 서드파티 DLL API 호출  

 오토잇은 오토잇에 최적화된 SciTE 의 라이트 버젼을 제공합니다.

 

소스코드를 쉽게 편집할 수 있고, 다른 플러그인의 실행,편집되는 소스코드의 직접 실행, 또는 컴파일을 지원 합니다.
또한 소스코드의 오류 및 디버깅을 쉽게 지원하며, AutoIt3Wrapper 와 연동하여  각종 리소스의 삽입 및 오류 점검,암호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AutoIt3Wrapper 은 SciTE 폴더 안에 존재 하며 au3 코드의 컴파일 시  au3-> exe의 컴파일을 할 수 있으며 소스내부에 그림파일,아이콘,사운드파일,또는 외부 exe의 포함


   에러 체크,문법체크,소스코드으 간결화,소스코드의 암호화를 지원합니다.
그 외 exe의 버젼관리,주석,생산자 표시,국제언어선택 이 가능합니다.

 

 


05. GUI 편집 디자이너 Koda 제공

윈도우용 응용프로그램의 GUI 를 직접 설계,디자인,수정이 가능한 Koda 디자이너를 제공합니다.

 


윈도우용 응용프로그램의 기본 디자인은 Koda 디자이너로 쉽게 작업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이 완료된 이후 소스코드를 SciTE 편집기로 복사하여 사용자만의 고유 소스코드의 편집이 가능하며, 최신 버젼은 편집중인 au3코드를 다시 koda 로 호출하여 디자인 수정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06. 매크로 레코더 제공

사용자가 윈도우 환경에서 마우스 및 키보드의 동작을 감지,감시,기록하는 유틸리티 제공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Posted by 프리스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