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 Test/SoupUI2014. 8. 27. 14:49




01. SoapUI란?

 SoapUI는 무료 오픈 소스 크로스 플랫폼 기능 테스트 솔루션입니다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기 쉬운 엔터프라이즈급 기능으로 SoapUI는 쉽고 빠르게 생성하고 자동화 된 기능, 회귀, 컴플라이언스 및 부하 테스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단일 테스트 환경에서 SoapUI는 전체 테스트 범위를 제공하고, 모든 표준 프로토콜과 기술을 지원합니다

 

테스트를 수행 할 수있는 작업에 아무런 제한이 없다는 점이다

 

SoapUI, 세계에서 가장 완벽한 테스트 도구를 만나볼까요?


* SOAP (Simple Object Access Protocol)

SOAP는 일반적으로 널리 알려진 HTTP/HTTPS, SMTP등을 사용하여 XML 기반의 메시지를 컴퓨터 네트워크 상에서 교환하는 형태의 프로토콜이다. SOAP는 웹 서비스에서 기본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기반이 되며, 현재 W3C(World Wide Web Consortium)의 XML protocol Working Group에서 표준화 작업을 관리하고 있다.


XML(Extensible Markup Language;확장성 생성 언어) 

하이퍼텍스트 생성 언어(HTML) 기능을 확장할 목적으로 월드 와이드 웹 컨소시엄(WWW Consorsium)에서 표준화한 페이지 기술 언어. 

HTML에서 사용되는 연결(link) 기능 등을 확장함과 동시에 표준 범용 문서 생성 언어(SGML)를 인터넷용으로 최적화한 것으로 사용자가 태그를 정의할 수 있도록 하여 보이는 화면에 추가하여 구조화된 데이터의 전달도 가능하도록 한 것이 큰 특징이다. 웹서비스의 기본 언어로 사용되며, 전자화된 문자와 그래픽, 오디오, 비디오 등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교환, 저장하고 응용, 처리할 수 있게 한다. 


 

02. 시작 부터 쉬워요


 이전에 SoapUI을 사용한 적이 있더라도, 가장 진보 된 테스트 시나리오를 작성하는 것은 매우 간단 하다는 걸 발견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제 SoapUI에서 테스트 여행 프로젝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만드는 것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만하면 되요

 

원하는 경우에, 직접 WSDL을 추가하여 서비스의 모든 작업에 대한 샘플 요청을 만들고, 심지어 가져온 WSDL의 모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l  WSDL(Web Services Description Language; 웹 서비스 기술 언어)

비즈니스 서비스를 기술하여 비즈니스들끼리 전자적으로 서로 접근하는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되는 확장 성 생성 언어(XML) 기반의 언어. UDDI(Universal Description, Discovery, and Integration)의 기초가 되는 언어로, 단순 객체 접근 통신 규약(SOAP) NASSL(Network Accessible Service Specification Language)로부터 나왔다. UDDI 레지스트리에서 비즈니스 서비스를 나타내는 방법으로 NASSL SOAP를 대신한다.

 

l  UDDI(Universal Description, Discovery, and Integration; 전역 비즈니스 레지스트리)]

인터넷 상의 전세계 비즈니스 목록에 등재하고 검색하기 위한 XML 기반의 구조화된 공용 등록 부(registry) 서비스. SOAP(Simple Object Access Protocol), WSDL(Web Services Description Language)과 함께 웹 서비스(Web Service)를 구성하는 요소 기술의 하나이다. 사용 가능한 서비스와 서비스 제공자의 각종 정보가 포함된 전화번호부의 역할을 수행하므로 흔히 웹 서비스를 위한 "전화 번호부"라고도 하며, 이를 통해 웹 서비스 제공자에 대한 각종 정보를 등록하고 검색할 수 있다.

 

, 해당 프로젝트가 WSDL을 주지 않는 다면 못쓰겠죠

 

- 한 번에 REST 서비스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 그냥 체크 박스를 클릭하고 SoapUI 나머지는 알아서 합니다.

- 프로젝트를 만든 후에는 즉시 생성

 기능 / 부하 테스트, Mock Services 등을 실행합니다.

 

 메인 화면의 왼쪽에 있는 트리 구조

 -  네비게이터 덕분에 진행 및 테스트 조직을 항상 볼 수 있어요

-      그리고 프로젝트 창에서 관리 및 프로젝트에 관련된 모든 것을 제어 할 수 있습니다.

 

 

 

 


 


 

 


 

03. 올인원된 자동화 테스팅!


 SoapUI는 완전하고 자동화 된 테스트 솔루션입니다.


단일 테스트 환경에서는 SOAP REST 기반 웹 서비스에서 JMS 엔터프라이즈 메시징 레이어, 데이터베이스, 풍부한 인터넷 응용 프로그램, 그리고 훨씬 더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과 표준 지원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SoapUI는 강력하고 직관적 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모든 작업을 수행. 자동화의 높은 수준의 경우, 작업 스케줄러에서 기능 / 부하 테스트 및 MockServices을 실행하거나 빌드 프로세스의 일부로 통합 할 명령 행 도구 세트를 제공합니다.

 

자동화를 위해 SoapUI는 항상 스크립트의 옵션을 제공합니다. , 최상의 자동화툴이예요

 

 

 


04. 모두를 위한 테스팅


SoapUI 기술 기술적 사용자 모두에게 간단하고 완벽한 테스트 환경을 가지고 설계되었습니다.

 

사용하기 쉬운 그래픽 인터페이스는 간단한 SOAP REST 기반 서비스와 함께 작동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부하 테스트를 만들기 위해 바로 기능 테스트를 클릭하고 부하 테스트로 실행합니다.

또는 사용 드래그 드롭은 테스트 시나리오를 만들 있습니다

- 단순하거나 복잡하고 경험이 많은 사용자를 위해 SoapUI Pro 복잡한 테스트 케이스 또는 메시지의 작성을 쉽게 흐름 만들기, 자동으로 선택 콘텐츠에 대한 등록 정보를 전송할 있습니다

Property 전송 마법사를 제공합니다.

 

최대한의 제어 유연성을 위해 SoapUI Pro 또한 당신의 테스트 외에 어떤 것이든 있습니다

고급 스크립팅에 대한 out-of-the-box 지원을 제공합니다.

테스터, 개발자, 비즈니스 분석가 또는 관리자 있든 SoapUI 모두를 위해 어떤 것이든 합니다.

 

 


05. 간소화 서비스 시뮬레이션

 SoapUI에서 Mock Services 서비스를 모방, 생성하고 구현되기 전에도 그들에 대한 기능 로드 테스트를 실행할 수있는 고유 기능을 제공합니다.

좋은 방법으로 당신이 당신의 생산 시스템의 본격적인 복제 본을 구축뿐 아니라 고객들이 완성하거나 사용할 있기를 기다릴 필요 없이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비용을 제거 있습니다.

SoapUI 거의 노력 없이 표준을 준수하는 모의 객체를 생성 있습니다

- 당신의 원하는 위치에서 WSDL 선택하고 SoapUI 자동으로 Mock Service 방법을 생성합니다.

 그런 요청에 대해 미리 정의 반응으로 채우 응답 당신이 원하는 방식을 사용자 정의하고, 주어진 작업에 대해 서로 다른 반응을 정의합니다.

고정 반응, 임의의 오류, 동적 결과, 그리고 훨씬 원하는 동작의 종류를 시뮬레이션 하기 위해 고급 스크립팅 기능을 사용합니다.

 


06. 고급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

 SoapUI 테스트하고 테스트를 완벽 하게하는 필요한 모든 도구를 제공합니다.

개요 탭은 포괄적 프로젝트의 관련된 모든 내용을 제공합니다.

번의 클릭으로 수신 메시지의 유효성을 확인하는 TestStep assertions 추가 있습니다.

 

강력한 HTTP 모니터를 사용해서 기록 분석하고 클라이언트서버 트래픽을 일어나게 있습니다.

그리고 SoapUI Pro 방법은 앞서 다른 테스트 도구의 보관 더욱 전문적이고 고급 기능을 제공합니다.

쉽게 생성하고 데이터 중심의 테스트를 실행합니다.

데이터 소스 TestStep 외부 소스에서 테스트 데이터를 읽고 엑셀, XML, JDBC, 파일 등에 표준 SoapUI 속성. 복합 프로젝트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쉽게 합니다.

데이터 구조가 시간에 따라 변화한다면 SoapUI Pro 모든 테스트를 통과하고 자동으로 업데이트합니다.



07. 종합보고


인쇄, 데이터 내보내기 HTML 보고서: SoapUI Pro 믿을 없을 만큼 강력하고 유연한 보고 도구를 제공합니다.


번의 클릭으로, 당신은 프로젝트 있는 Test Suite, 테스트 케이스, 또는 Load Test 수준의 UI 내에서 당신의 검사 결과에 대한 보고서를 생성 있습니다.


그냥 쉽게 인쇄로 PDF, HTML, Word Excel 포함한 모든 표준 형식으로 그들에게 당신이 좋아하는 어떤 방법을 사용자 정의로 보낼 있습니다.


프로젝트 창에서 보고 탭을 사용하면 모든 보고서에 즉시 액세스, 하위 보고서, 템플릿, 심지어 자신의 매개 변수를 제공합니다.

데이터 내보내기는 처리의 모든 종류의 XML 또는 CSV 파일에 인쇄 가능한 보고서에 사용되는 동일한 기본 데이터를 내보낼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도 HTML 형식의 테스트 결과에 대한 개요를 얻을 있습니다. 

 


08. 프레임워크


 SoapUI 훌륭한 테스트 응용 프로그램이지만 확장 가능한 테스트 프레임 워크뿐만 아니라 모듈 디자인과 강력한 확장 API, SoapUI 누구나 쉽게 플러그인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기능을 개발할 있습니다.


Agiletestware, SOA DataPro, TestMaker Pegamento 아니면 그냥 사용 가능한 타사 플러그인 하나를 얻을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당신의 생산성을 당신이 SoapUI 함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SoapUI 또한 개발 과정의 필수 불가결 부분이 십오하고 원하는 다른 도구와 통합됩니다.


IntelliJ IDEA, Maven, 이클립스, 넷빈즈, 그리고 JBose 가능한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Posted by 프리스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