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박스 테스트2018. 12. 2. 00:00

소프트웨어 테스팅 기술이란 무엇입니까?

소프트웨어 테스팅 기술은보다 나은 케이스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철저한 테스트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테스트 기술은 테스트 커버리지를 증가시키면서 실행될 테스트 케이스의 수를 줄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인식하기 어려운 테스트 조건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이 튜토리얼에서는 중요한 소프트웨어 테스트 기술 5 가지를 배웁니다.

경계 값 분석 (BVA)

경계 값 분석은 파티션 간의 경계에서 테스트를 기반으로합니다. 최대, 최소, 내부 또는 외부 경계, 일반 값 및 오류 값을 포함합니다.

일반적으로 중심보다는 정의 된 입력 값의 경계에서 많은 수의 오류가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BVA라고도하며 경계 값을 사용하는 테스트 사례를 제공합니다.

이 테스트 케이스 설계 기법은 동등한 파티셔닝을 보완합니다. 이 소프트웨어 테스트 기술은 시스템이 이러한 특정 값에 대해 잘 작동하면 두 경계 값 사이에 오는 모든 값에 대해 완벽하게 작동한다는 원칙에 기반합니다.

경계 값 분석 지침

  • 입력 조건이 값 x와 y 사이에서 제한되면 테스트 케이스는 값 x와 y와 x와 y 위아래의 값으로 설계되어야한다.
  • 입력 조건이 많은 값인 경우 최소 및 최대 수를 사용해야하는 테스트 사례를 개발해야합니다. 여기에서 최소값과 최대 값 위 및 아래의 값도 테스트합니다.
  • 출력 조건에 지침 1과 2를 적용하십시오. 예상되는 최소값과 최대 값을 반영하는 출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아래 또는 위의 값을 테스트합니다.

예:

Input condition is valid between 1 to 10

Boundary values 0,1,2 and 9,10,11

동등한 클래스 분할

등가 클래스 파티셔닝을 사용하면 테스트 조건 세트를 동일한 것으로 간주되어야하는 파티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 테스트 방법은 프로그램의 입력 도메인을 테스트 사례를 설계해야하는 데이터 클래스로 나눕니다.

이 기법의 개념은 각 클래스의 대표 값에 대한 테스트 케이스가 동일한 클래스의 다른 값에 대한 테스트와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유효성 및 유효하지 않은 등가 클래스를 식별 할 수 있습니다.

예:

입력 조건은

 1 to 10 and 20 to 30

따라서 3 개의 등가 클래스가 있습니다.

--- to 0 (invalid)
1 to 10 (valid)
11 to 19 (invalid)
20 to 30 (valid)
31 to --- (invalid)

각 클래스에서 값을 선택합니다 (예 :

-2, 3, 15, 55, 45

의사 결정 테이블 기반 테스트.

의사 결정 테이블은 Cause-Effect 테이블이라고도합니다. 이 소프트웨어 테스트 기술은 입력 또는 이벤트의 조합에 응답하는 기능에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모든 필수 필드를 입력 한 경우 제출 단추가 사용 가능해야합니다.

첫 번째 작업은 출력이 입력의 조합에 의존하는 기능을 식별하는 것입니다. 조합의 입력 집합이 많으면 의사 결정 테이블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되는 더 작은 하위 집합으로 나누십시오.

모든 기능에 대해 테이블을 만들고 모든 유형의 입력 조합 및 해당 출력을 나열해야합니다. 이는 테스터가 간과하는 상태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다음은 의사 결정 테이블을 작성하는 단계입니다.

  • 입력을 행에 등록하십시오.
  • 열에 모든 규칙을 입력하십시오.
  • 다른 입력 조합으로 테이블 채우기
  • 마지막 행에서 입력 조합에 대해 출력을 기록해 둡니다.

 : 연락처 양식의 제출 단추는 최종 사용자가 모든 입력을 입력 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태 전환

상태 전이에서 입력 조건의 변경은 테스트중인 어플리케이션 (AUT)의 상태를 변경합니다. 이 테스트 기술을 통해 테스터는 AUT의 동작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테스터는 다양한 입력 조건을 순서대로 입력하여이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상태 전이 기술에서 테스트 팀은 시스템 동작을 평가하기 위해 긍정적 인 입력 테스트 값과 부정적인 입력 테스트 값을 제공합니다.

주정부 전환 지침 :

  • 테스트 팀이 제한된 입력 값 집합에 대해 응용 프로그램을 테스트 할 때 상태 전이를 사용해야합니다.
  • 이 기술은 테스트 팀이 테스트중인 응용 프로그램에서 발생하는 이벤트 시퀀스를 테스트하려고 할 때 사용해야합니다.

예:

다음 예에서 사용자가 처음 세 번의 시도 중 하나에서 유효한 암호를 입력하면 사용자는 성공적으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첫 번째 또는 두 번째 시도에서 유효하지 않은 암호를 입력하면 암호를 다시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사용자가 세 번째 로 암호를 잘못 입력 하면 조치가 취해져 계정이 차단됩니다.

상태 전이 다이어그램

이 다이어그램에서 사용자가 올바른 PIN 번호를 제공하면 액세스 허가 상태로 이동합니다. 다음 표는 위의 다이어그램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상태 전이 표

PIN 수정

잘못된 PIN

S1) 시작

S5

S2

S2) 1  시도

S5

S3

S3) 2  시도

S5

S4

S4) 3  시도

S5

S6

S5) 허가 된 액세스

-

-

S6) 계정이 차단되었습니다.

-

-

위의 표에서 사용자가 올바른 PIN을 입력하면 상태가 액세스 허용으로 전환됩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잘못된 암호를 입력하면 그 사람은 다음 상태로 이동합니다. 그는이 같은 3 않으면 번째의 시간, 그 상태를 차단 된 계정에 도달합니다.

오류 추측

오류 추측은 코드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있는 오류를 추측하는 소프트웨어 테스팅 기술입니다. 테스트 분석가가 테스트 응용 프로그램의 문제가있는 부분을 추측하는 경험을 사용하는 경험 기반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가능한 오류 또는 오류가 발생하기 쉬운 상황의 목록을 계산합니다. 그런 다음 테스터는 테스트 케이스를 작성하여 이러한 오류를 노출합니다. 이 소프트웨어 테스팅 기술을 기반으로 테스트 케이스를 설계하기 위해 애널리스트는 과거 경험을 사용하여 조건을 식별 할 수 있습니다.

오류 추측을위한 지침 :

  • 테스트는 비슷한 응용 프로그램을 테스트 한 이전의 경험을 사용해야합니다
  • 테스트중인 시스템의 이해
  • 일반적인 구현 오류에 대한 지식
  • 이전에 문제가 있었던 부분을 기억하십시오.
  • 과거 데이터 및 테스트 결과 평가

결론

  • 소프트웨어 테스팅 기술을 통해보다 나은 케이스를 설계 할 수 있습니다. 주로 5 가지 기법이 있습니다.
  • 경계 값 분석은 파티션 간의 경계에서 테스트합니다.
  • 등가 클래스 파티셔닝을 사용하면 테스트 조건 세트를 동일한 것으로 간주되어야하는 파티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의사 결정 테이블 소프트웨어 테스팅 기술은 입력 또는 이벤트의 조합에 응답하는 기능에 사용됩니다.
  • 상태 전환에서 입력 조건의 변경으로 테스트중인 애플리케이션 (AUT)의 상태가 변경됩니다.
  • 오류 추측은 코드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있는 오류를 추측하는 소프트웨어 테스팅 기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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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프리스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