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박스 테스트2018. 12. 16. 00:00


테스트 프로세스 개선 기사 에서 Guru99 프로젝트 프로젝트의 개선점을 배웠습니다. 수동 테스트 대신 자동화 된 테스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팀원들이 당신에게 물어볼지도 모릅니다.

고려해야 할 요소가 많기 때문에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어렵습니다.

  • 소프트웨어 도구를 사용하여 테스트 활동을 지원하고 싶지만 현재 시판중인 툴을 모르는 경우
  • 요구 사항과 프로젝트 예산에 가장 적합한 도구 유형은 무엇입니까?
  • 팀에서 누가 도구를 구입했는지 도구를 사용하는 기술을 가지고있는 사람

이 자습서는 위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합니다.

소프트웨어 테스팅 도구 선택의 중요성

모든 테스트 자동화의 성공은 자동화에 적합한 도구를 식별하는 데 달려 있습니다. 프로젝트에 "올바른"테스트 도구를 선택하는 것이 프로젝트 목표를 달성하는 최선의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다음 예제는 테스트 도구 선택의 이점을 보여줍니다

프로젝트 Guru99 Bank에서는 테스트 노력을 아끼기 위해 프로젝트 팀이 테스트 실행을 위해 자동화 된 테스트 도구를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많은 회의가 끝나면 팀이 프로젝트에 적합한 도구를 선택했습니다.

한 달 후이 도구에 대한 프로젝트 팀의 보고서를 받았습니다.

결과는 훌륭합니다. 새로운 자동화 도구는 테스트 생산성을 두 배로 향상 시켰습니다. 즉 , 테스트 실행 비용을 50 % 절감했습니다.

이것은 프로젝트에서 테스트 도구를 사용하는 이점의 한 예입니다. 올바른 테스트 도구를 선택하면 프로젝트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프로젝트 비용을 절감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테스트 도구 유형

Test Manager는 테스트 도구를 선택할 때 고려할 수있는 많은 유형의 테스트 도구가 있습니다.

오픈 소스 도구

오픈 소스 도구는 소스 코드가 원래 디자인에서 무료로 사용 및 / 또는 수정되도록 공개 된 프로그램 입니다.

오픈 소스 툴은 테스트 케이스 관리에서부터 결함 추적에 이르는 거의 모든 테스트 프로세스 단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용 도구와 비교 오픈 소스 도구는 기능이 적을 수 있습니다.

상업 도구

상업용 도구는 상업용으로 판매되거나 판매용으로 제작 된 소프트웨어입니다.

상용 도구는 오픈 소스 도구보다 더 많은 지원과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자 정의 도구

일부 테스트 프로젝트에서는 테스트 환경과 테스트 프로세스가 특별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픈 소스 또는 상용 도구가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없습니다. 따라서 테스트 관리자는 사용자 지정 도구의 개발을 고려해야합니다.

예 : 프로젝트 Guru99 Bank에 대한 테스트 도구를 찾고 싶습니다. 이 도구가 프로젝트의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 시키길 원합니다.

자동화 타당성 분석

위의 예에서 프로젝트 팀은 프로젝트 요구 사항을 충족 할 수있는 사용자 지정 도구를 개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가정 그들은 자동화하는 100 테스트 케이스를 제공 한 그들은 자동화 할 수있는 도구를 개발하기 위해 오일 추정 모든 그 테스트 케이스를.

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의 시나리오에서와 같이 문제는 테스트 도구가 테스트 사양의 모든 테스트 케이스를 자동화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즉, 모든 응용 프로그램 기능을 테스트 도구를 사용하여 철저하게 테스트 할 수있는 것은 아닙니다 .

테스트중인 응용 프로그램의 기능이있는 경우 자주 변경 또는 너무 복잡 ,을위한 테스트 자동화를 작성하기 어려운 모든 모든 도구가 자신이 있기 때문에, 응용 프로그램의 기능 제한을 .

이러한 상황에 놓치지 않으려면 테스트 도구를 선택하기 전에 테스트 케이스를 분석하고 자동화해야하는 테스트 케이스와 테스트 케이스를 결정해야합니다. 이것은 자동화 타당성 분석 활동입니다.

자동화 타당성 분석은 테스트에서 매우 중요한 기여를합니다. 이 분석에서는 테스트중인 응용 프로그램이 자동 테스트에 적합한 지 확인해야합니다 .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러한 요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이 문서에 포함 된 체크리스트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구 선택 과정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테스트 도구를 선택하려면 테스트 관리자가 아래 도구 선택 프로세스를 따라야합니다

1 단계) 도구 요구 사항 확인

찾고있는 것을 모르는 경우 어떻게 테스트 도구를 선택할 수 있습니까?

테스트 도구 요구 사항을 정확하게 식별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요구 사항은  프로젝트 팀과 경영진 이 문서화 하고 검토 해야합니다 .

다음 예제를 고려하십시오.

Guru99 Bank 프로젝트의 테스트 도구를 찾고 싶습니다. 이 도구에서 무엇을 기대합니까? 

 A) 도구는 자동으로 테스트 케이스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B) 도구는 원하는 형식으로 테스트 결과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C) 테스터는 주어진 테스트 데이터 세트로 실행할 테스트 케이스를 선택할 수있다.

 D) 도구는 자동으로 테스트 케이스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E) 도구는 테스트 출력 유효성을 판단하고 수행하며 테스트 케이스가 합격했는지 실패했는지를 표시 할 수 있습니다

 F) 위의 모든 항목

2 단계) 도구 및 공급 업체 평가

도구 요구 사항을 기준으로 설정 한 후에 테스트 관리자는

  • 프로젝트 요구 사항에 따라 시장에서 사용할 수있는 상용 및 오픈 소스 도구를 분석하십시오.
  • 귀하의 기준에 가장 잘 맞는 도구 후보 목록 을 만드 십시오.
  • 고려해야 할 한 가지 요소는 공급 업체 입니다. 결정을 내리는 동안 공급 업체의 평판, 판매 지원 후, 도구 업데이트 빈도 등을 고려해야합니다.
  • 시험 사용 및 파일럿 시작 을 통해 도구의 품질을 평가하십시오 많은 공급 업체는 종종 해당 소프트웨어의 평가판을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합니다.

3 단계) 비용 및 이익 예측

테스트 도구가 비즈니스에 유익한 지 확인하려면 테스트 관리자가 다음 요소들의 균형 을 맞춰야합니다.

비용 편익 분석은 취득 또는 도구를 제작하기 전에 수행해야

예 : 테스트 도구를 조사하는 데 상당한 시간을 보낸 후 프로젝트 팀은 프로젝트 Guru99 Bank 웹 사이트에 대한 완벽한 테스트 도구를 발견했습니다. 평가 결과에 따르면이 툴은

  • 테스트 실행의 현재 생산성을 두 배로  높입니다.
  • 관리 노력을 30 % 줄입니다  .

그러나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와 논의한 결과, 이 도구 의 비용 이 팀워크에 가져올 수 있는 가치 와 이점에 비해 너무 높다는 것을 알았 습니다 .

이 경우 도구의 비용 및 이점 간의 균형 이 최종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4 단계) 최종 결정

최종 결정을 내리기 위해서는 테스트 매니저가 다음을 갖추어야합니다.

  • 도구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합니다 즉 , 도구 의 장점 과 단점을 이해해야합니다.
  • 비용과 이익의 균형을 유지하십시오  .

소프트웨어 매뉴얼 및 공급 업체 정보를 읽는 데 몇 시간을 소비 했더라도 라이센스를 구입하기 전에 실제 작업 환경에서이 도구를 사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프로젝트 팀, 컨설턴트와의 면담을 통해 도구에 대한 더 깊은 지식을 얻으십시오.

귀하의 결정은 프로젝트, 테스트 프로세스 및 비즈니스 목표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것에 대해 열심히 생각하기에 좋은 시간을 보내야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Posted by 프리스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