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Mobile2020. 3. 12. 08:00

실제 테스트 장치란?

실제 장치에서 테스트하면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해당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 장치 테스트를 통해 고객 스마트폰에서 응용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뮬레이터란?

에뮬레이터는 컴퓨터 나 모바일에 설치하여 모방하려는 다른 컴퓨터나 모바일 소프트웨어의 기능을 모방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입니다.

 

에뮬레이터와 시뮬레이터 기반 테스트의 차이점

에뮬레이터와 시뮬레이터는 모두 가상 장치입니다. 가상 장치는 실제 전화가 아니라 실제 전화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카메라와 같은 일부 기능 제외).

그러나 에뮬레이터와 시뮬레이터 사이에는 다음과 같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시뮬레이터 기반 테스트                                                에뮬레이터 기반 테스트

시뮬레이터의 목표는 객체의 내부 상태에 최대한 가깝게 객체의 내부 상태를 시뮬레이션하는 것입니다. 에뮬레이터는 가능한 한 물체의 외부 행동을 최대한 모방하거나 모방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테스트 팀은 내부 하드웨어, 펌웨어 등과 같은 모바일의 내부 동작을 테스트해야 할 때마다 시뮬레이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뮬레이터는 테스트 팀이 계산, 거래 등과 같은 모바일의 외부 행동을 테스트해야 할 때마다 선호됩니다.
시뮬레이터는 고급 언어로 작성되었습니다. 에뮬레이터는 시스템 수준의 어셈블리 언어로 작성됩니다.
디버깅 목적으로 시뮬레이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디버깅 목적으로 에뮬레이터가 더 적합합니다.
시뮬레이터는 원래 소프트웨어를 부분적으로 다시 구현 한 것입니다. 에뮬레이터는 원래 소프트웨어를 완전히 다시 구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장치 및 에뮬레이터 / 시뮬레이터 기반 테스트의 장점

                   이슈                                        에뮬레이터 테스트                    실제 장치 테스트

상황 기반 응용 프로그램 텍스트 실행 결과 생성 마감 시간이 짧고 필요한 모바일 장치를 구입할 수없는 특정 상황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상황에서 테스트해야하는 관련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테스트하기 위해 에뮬레이터 / 시뮬레이터를 사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 장치를 통해 테스터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테스트 할 수있는 거의 모든 실시간 시나리오를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이 장치는 손가락을 사용하여 작동하며 실제 사용량을 시뮬레이션합니다. 또한 상황에 도움이됩니다. 실제 상황 : 기차에서 앱을 사용하거나 길을 걷는 동안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까? 밝은 햇빛이나 비에 관한 상황?
실제  스마트폰에 대한 친밀감 모바일 장치의 넓은 범위는 문제를 유발하므로 테스터는 예산 제약 조건을 고려하여 테스트를 위해 어떤 모바일 장치에 투자해야하는지 확신 할 수 없습니다. 에뮬레이터 / 시뮬레이터는 이러한 유형의 상황에 맞게 제작되었습니다. 실제 장치를 사용하면 테스터가 응용 프로그램의 모양과 느낌, 화면의 색 해상도, 낮과 밤 조건 모두에서 사진이 밝거나 밝지 않은 등의 사용성 문제까지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용이성 에뮬레이터 / 시뮬레이터는 대부분의 경우 인터넷에서 매우 쉽게 다운로드하여 테스트 할 수있는 개방형 무료 소프트웨어입니다. 실제 장치는 15 시간 동안 실시간 전송 응용 프로그램으로 작업하는 것과 같은 엄격한 성능 테스트 문제를 허용 합니다. 에뮬레이터에서는이를 성공적으로 시뮬레이션 할 수 없습니다.
URL을 통한 웹 애플리케이션의 용이성 웹 응용 프로그램을 열 때 웹 응용 프로그램 테스트를 수행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사용자는 애플리케이션 URL을 복사하여 붙여 넣기만 하면됩니다. 실제 장치에서 테스트하면 안정성 측면에서 더 많은 것을 제공합니다.
결함이 나타나는 상황의 스크린샷 캡처 시뮬레이터를 통해 스크린 샷을 캡처하는 것은 Microsoft office 기능을 사용하기 때문에 시뮬레이터를 사용하면 매우 쉽습니다. 실제 장치를 사용한 테스트는 상호 운용성 테스트 측면에서 매우 유용합니다.
배터리 시나리오 검증 시뮬레이션 에뮬레이터 / 시뮬레이터는 배터리 문제를 시뮬레이션 할 수 없습니다. 실제 장치는 쉽게 동일한 기능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들어오는 인터럽트의 유효성 검사 에뮬레이터 / 시뮬레이터는 SMS 및 수신 통화에 대한 수신 인터럽트를 시뮬레이션 할 수 없습니다. 실제 장치는 들어오는 인터럽트를 쉽게 시뮬레이션 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컬러 디스플레이 검증 에뮬레이터 / 시뮬레이터는 실제 장치가 햇빛이나 검은 색일 때 장치의 정확한 색상 표시를 올바르게 에뮬레이션 / 시뮬레이션 할 수 없습니다. 실제 장치는 정확한 컬러 디스플레이를 쉽게 시뮬레이션 할 수 있습니다.
성능 검증 에뮬레이터 / 시뮬레이터의 성능은 때때로 원래 장치보다 느려집니다. 원래 장치는 에뮬레이터 또는 시뮬레이터보다 더 빠른 성능을 나타냅니다.
메모리 관련 문제 시뮬레이션 에뮬레이터 / 시뮬레이터에서 사용 가능한 메모리는 실제 장치보다 훨씬 많은 경향이 있으므로 동일한 유효성 검사를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오해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장치의 메모리 저장 레벨은 에뮬레이터보다 훨씬 낮은 경향이 있습니다.

 

 

 

 

 

 

 

 

에뮬레이터 / 시뮬레이터 및 실제 장치의 단점

                      에뮬레이터 / 시뮬레이터                                                           실제 장치

에뮬레이터 / 시뮬레이터는 테스트 팀이 응용 프로그램의 성능을 더 오랫동안 검증해야하는 시나리오와 같은 시나리오에 항상 최상의 유형의 솔루션은 아닙니다.

실제 장치는 에뮬레이터 / 시뮬레이터와 비교됩니다. 이에 따라 예산 및 일정 제약 조건 하의 프로젝트는 수익성 및 전체 프로젝트의 실행 가능성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습니다.

에뮬레이터 / 시뮬레이터는 주로 특정 유형의 기능 테스트 케이스 실행에 적합합니다.

Apple에서 Samsung, Android 및 Symbian 등 다양한 모바일 장치가 있습니다. 이 광범위한 모바일 장치를 고려할 때, 테스트 팀은 예산과 타임 라인 관련 제약이 많은 상황에서 모든 종류의 모바일 장치를 배열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에뮬레이터 / 시뮬레이터는 때때로 특정 유형의 응용 프로그램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으며,이 경우 테스트 팀은 항상 무료는 아니지만 때때로 비용이 많이들 수있는 소프트웨어 패치를 구입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단위 테스트 및 유사한 목적으로 개발 단계에서 사용되는 실제 모바일 장치 는 에뮬레이터보다 IDE에 연결하기가 더 어려울 수 있으며, 이는 디버깅에 막대한 문제를 야기하며 프로젝트에서는 타임 라인 제약 조건이있을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결론을 방해합니다.

모든 에뮬레이터 / 시뮬레이터가 완벽한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 영역을 지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bada 시뮬레이터는 Maemo (예 : Nokia N900), Symbian Touch (예 : Nokia N8) 및 Symbian non-touch (예 : Nokia E71)를 지원하지만 Android와 같은 다른 모바일 장치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응용 프로그램 테스트 기능과 관련하여 bada는 직접 웹 브라우징 테스트를 지원하지 않지만 사용자는 웹 응용 프로그램 및 위젯만 테스트하고 만들 수 있습니다.

실제 장치로 테스트하려면 장치가 항상 기기의 USB 포트에 연결되어 있어야합니다. 따라서 USB 포트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테스트가 불가능합니다. 적절한 보안 조치를 제공하지 않으면 모바일 장치 (Apple iPhone과 같이 비용이 많이 드는 경우)가 분실되거나 도난되어 전체적인 노력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안을 강화하면 프로젝트와 관련된 전체 지출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테스트해야하는 웹 응용 프로그램을 열려면 URL을 수동으로 입력해야합니다. 이 특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테스터는 전화 책갈피, 짧은 URL 서비스를 작성하거나 Bluetooth 연결을 사용하여 URL을 모바일로 전송하거나 일부 URL이 포함 된 웹 페이지를 작성해야합니다. 이러한 절차를 채택하면 매우 중요한 메모리 공간이 많이 소모되어 응용 프로그램의 전체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결론

오늘날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이 일상 생활에서 수행하는 중요한 역할을 고려할 때 이러한 응용 프로그램의 테스트는 발전 할 것이므로 필요에 따라 작동하려면 많은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강력한 표준과 품질 보증을 유지하려면 시뮬레이터 / 에뮬레이터와 실제 장치 모두에서 테스트해야합니다.

모바일 에뮬레이터와 실제 장치의 장단점에 대한 신중한 검토를 통해 기업을 위한 최적의 모바일 테스트 솔루션이 모든 계란을 실제 장치의 바구니에 넣거나 바구니에 넣지 않는다는 결론에 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뮬레이터이지만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은 둘 다의 최적 조합입니다 .

에뮬레이터는 응용 프로그램 개발의 초기 단계에 매우 적합한 것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결함이 있는 비즈니스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는 비용이 많이 드는 시나리오를 피하려면 기업은 애플리케이션이 프로덕션에 들어가기 전에 실제 디바이스에서 모바일 테스트의 주요 부분을 수행해야합니다.

각 조직은 실제 장치를 도입 할 단계를 결정하기 위해 신중하게 전략을 세우고 계획해야합니다. 또한 시장 요구를 충족하기에 충분한 장치 수와 이러한 장치 관리를 위해 채택 할 수있는 최상의 옵션이 무엇인지 결정해야합니다.

모범 사례는 코딩 단계에서 응용 프로그램의 디버깅 속도를 높이기 위해 실제 개발에 에뮬레이터 (몇 개의 실제 스마트폰)를 사용해야 함을 나타내는 반면, 온전함, 스모크 테스트 , 성능, 상호 운용성 및 네트워크 실행 가능성 및 회귀 테스트 는 실제 핸드셋에서 수행됩니다.

 

개발자가 개발 단계에서 빠른 실행을 위해 에뮬레이터를 사용하도록하는 한편 테스트 팀은 테스트 단계에서 실제 장치로 테스트하여 전반적인 품질 보증 목표와 목표를 보장해야 합니다.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가상 모바일 테스트 도구 사용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개발자가 전 세계에 지리적으로 위치한 다른 모바일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다양한 스마트폰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테스트 할 수 있도록 합니다 (GPS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유용함). 이러한 서비스는 시간 단위로 제공되며 새 전화 구매와 비교할 때 매우 비용 효율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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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프리스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