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pagetest API와 Zapier를 연결하여 여러 사이트 주소를 각 지역별로 1회씩 웹페이지 속도 테스트를 자동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Webpagetest API를 사용하여 웹페이지 성능 테스트를 실행합니다. 

Webpagetest는 웹페이지의 로딩 시간, 페이지 크기 등을 측정하는 무료 도구이지만

API를 사용하려면 유료결제 및 API 키가 필요합니다.

Zapier를 사용하여 웹페이지 테스트를 자동화합니다. 

Zapier는 다양한 앱과 서비스를 연결하여 작업을 자동화하는 플랫폼입니다.

아래 단계를 따라 자동화를 설정합니다:

Zapier 계정을 만들고 로그인합니다.

Zap을 생성하고 Webpagetest API를 트리거로 설정합니다.

테스트할 사이트 주소와 지역을 입력하는 CSV 파일을 준비합니다.

Zapier에서 CSV 파일을 읽어와 각 줄마다 Webpagetest API를 호출하도록 설정합니다.

API 호출 결과를 저장하거나 다른 액션을 수행합니다. 예를 들어, 결과를 Slack 채널에 게시하거나 Google Sheets에 기록할 수 있습니다.

Zapier를 실행하면 설정한 사이트 주소와 지역별로 웹페이지 속도 테스트가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구글 스프레드 시트(Google Sheets)에 데이터를 기록하는 방법은 Zapier를 활용하여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단계를 따라 구글 시트와 Zapier를 연동하여 데이터를 자동으로 기록하는 환경을 구축해보세요:

Google Forms를 사용하여 응답 결과를 구글 시트로 연동합니다. 

구글 폼에서 설문지를 만들고 응답자들의 데이터를 수집할 시트를 생성합니다.

Zapier 계정을 만들고 로그인합니다.

Zap을 생성하고 Google Forms를 트리거로 설정합니다. 

새로운 응답이 들어올 때마다 트리거가 발동됩니다.

트리거 설정에서 구글 폼 양식과 연동할 계정을 선택하고, 응답 시트를 지정합니다.

액션을 추가하고 Google Sheets를 선택합니다. 

‘Spread Row’ 액션을 사용하여 응답 데이터를 스프레드 시트에 입력합니다.

필요한 데이터를 매핑하고 테스트를 실행합니다.

 이제 응답 결과가 구글 시트에 자동으로 기록됩니다.

이렇게 하면 구글 시트와 Zapier를 통해 응답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수집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Posted by 프리스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