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PageTest는 웹 페이지 성능을 측정하고 분석하는 도구입니다. 

Node.js WebPageTest API wrapper를 사용하여 WebPageTest API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공식 Node.js 래퍼는 Marcel Duran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API에 대한 편리한 Node.js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CLI도 지원합니다. 또한 시작하기 위한 일반적인 레시피가 있는 레포지토리도 있습니다.

여기 몇 가지 사용법과 주요 사항입니다:

인증 (Authentication):
WebPageTest API는 테스트를 제출할 때 모든 요청을 인증하기 위해 API 키를 사용합니다.
공개 WebPageTest 테스트 에이전트에 제출되는 모든 테스트에는 API 키가 필요합니다.
API 키는 직접 계정에 연결되므로 보안을 유지해야 합니다. 공개된 곳에서 공유하지 마세요.
API 키를 테스트 요청과 함께 전달하려면 k 매개변수를 사용하거나, 요청 헤더 X-WPT-API-KEY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태 코드 (Status Codes):
API 요청의 성공 여부를 나타내기 위해 HTTP 응답 코드를 사용합니다.
200은 테스트가 성공적으로 실행되었음을 나타냅니다.
4xx 범위의 코드는 요청된 테스트에 오류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테스트 실행 (Running a Test):
WebPageTest 에이전트에 테스트를 제출하려면 /runtest.php 엔드포인트로 POST 또는 GET 요청을 보냅니다.
API 키, 테스트하려는 URL 및 선택적 매개변수를 함께 전달합니다.
응답 형식은 XML 또는 JSON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응답 형식 (Response Format):
기본적으로 /runtest.php 엔드포인트에 성공적인 요청 후 결과 페이지로 리디렉션됩니다.
응답 형식을 설정하려면 f 매개변수를 사용하여 XML 또는 JSON 응답을 반환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Posted by 프리스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