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화테스트2016. 4. 12. 00:28

 

소프트웨어 테스트 자동화
국내도서
저자 : 도로시 그레이엄(Dorothy Graham),마크 퓨스터(Mark Fewster) / 황영석,성찬혁,여용구역
출판 : 에이콘출판사 2013.12.23
상세보기

 

 

 



01. DSF(Device Simulation Framework)를 사용한 테스트 자동화

 다른 테스트 방법에서 발견되지 않았던 버그를 발견할 수 있다. 

 

 

 


간단하게 드라이버에 접근하여 동작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테스트 강의에서 교육 도구로도 사용된다. 
마이크로소프트 내의 팀은 시뮬레이션 디바이스를 광범위하게 사용합니다. PCI, USB 2.0의 버스 시뮬레이터와 USB 비디오의 디바이스 시뮬레이터 등 윈도우 조직뿐만 아니라 다른 조직에서도 사용합니다.


 

02. MBT를 사용한 솔루션


 재사용 가능한 빌딩 블록과 함께 MBT를 구현하면 유지보수가 향상될 수 있다. 
모든 테스트 관련 문서를 통한 요구사항의 추적성은 테스트 커버리지와 제품 품질의 목표를 달성하게 해준다. 
CECIL과 같은 진보된 TDG 메소드로 잠재 결함 발견을 높일 수 있다. 
테스트 팀이 일찍 리뷰에 참여해서 정규화된 테스트 모델을 만들었기 때문에 시스템 모델에서 차이와 결함은 초기 단계에서 발견되는 것이 장점입니다.

 

 

 


 


 

 


 

03. 수평식(Laterally) 방식


 복도 내에서의 대화, 격식이 없는 프레젠테이션, 그리고 페어 프로그래밍 등을 통해 공유할 수 있는 방법

 

 자동화 스킬 세트는 상향식, 수평식, 하향식 방법으로 지식 공유를 통해 발전할 수 있습니다.

 


04. 스모크 테스트

 하드웨어 테스트의 기본 유형 중 하나로, 디바이스를 처음 작동시켰을 때 이상이 없으면 테스트를 통과 시키며 자동화와 함께 시작하는 것이 좋은 것

 


05. ROI 방정식과 관련하여 작업비용

 테스트 프레임워크와 테스트 케이스를 개발하는 데 소요된 전체 작업 비용이다.
ROI 방정식은 [(결함수 x 결함비용) - (작업비용 + 추가비용)]/(작업비용 + 추가비용) 입니다.

 


06. 우선 탐색(breadth-first search)

 내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대상을 찾는 알고리즘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Posted by 프리스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