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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종류의 환경 구성을 지원해야 한다면 건너뛸 수 없다.
패키지를 설치하는 경우 가치가 더해진다.
테스터가 자주 수행할 경우 집중력을 잃게 될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
모든 종류의 테스트 유형에서 이식성 테스트는 가장 흔하게 수행하는 테스트는 아닙니다.
어떤 테스트가 그리고 얼마나 많은 테스트가 자동화 되어야 하는가에 관해 결정하는 것이 상책이다.
모든 것을 모든 가능한 조합으로 테스트 하면 테스트 팩의 유지보수 비용이 너무 올라간다.
수동 테스트를 자동화 할 때 수동 테스트는 100% 정확해야 한다.
실제 사용자는 다양한 화면 해상도에서 작업하므로 이 환경을 고려해야 합니다.
수명 주기 동안 소프트웨어의 변경에 맞춰 테스트도 유지보수가 필요하다.
동기화 시점을 기다리는 동안은 아무 테스트도 실행되지 않는다.
테스트가 실행될 때마다 소프트웨어에서 같은 경로를 반복한다.
테스트는 재사용되고 유지 보수되어야 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자동화된 테스트는 짧고 단순한 명령어의 배열로 이루어집니다. 테스트는 주로 파지티브 테스트를 위한 제한된 범위의 입력 값과 조합을 사용합니다.
업무가 임계 경로의 일부인가?
업무가 사람의 실수에 특히 민감한가?
업무가 전문 지식을 요구하거나 실행 시 요하는 기술이 사람을 필요로 하는가?
테스트가 많이 반복되는가? 업무 실행을 위해서 한 명 이상의 사람이 필요한가? 얼마나 많은 시간이 절약되는가? 등입니다.
개발자가 애플리케이션 내에 작성해 놓은 숨겨진 테스트 용도의 메시지로, 테스터가 특정 메시지를 보내 해당 기능을 테스트 해볼 수 있는 것
일반적인 전화 서비스 복구 워크플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문제를 추적하고자 트러블 티켓을 생성한다.
2) 전화 라인에 대해 전기관련 자동 테스트를 실행한다.
3) 문제를 진단한다.
4) 문제를 고친다.
5) 고객에게 문제가 해결되었음을 알린다.
6) 티켓을 닫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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