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관련 강좌2018. 12. 20. 13:02


Head First PMP 헤드 퍼스트 PMP
국내도서
저자 : 제니퍼 그린(Jennifer Greene),앤드류 스텔만(Andrew Stellman) / 김기평,한동환역
출판 : 한빛미디어 2014.09.30
상세보기


비용 한계점 관리

1) 사물인터넷의 개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현업에서의 고객 로열티 확립을 위한 효과적인 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



1. 투자수익률 : 투자수익률은 경영 성과를 종합적으로 측정하는 데 이용되는 가장 대표적인 재무비율이다. 순이익을 총 투자액으로 나누어 산출한다.


2. 순현재 가치 : 순현재 가치란 효율적인 사업선정을 위한 방법 가운데 하나로, 투자사업으로부터 사업의 최종 년도까지 얻게 되는 순 편익(편익-비용)의 흐름을 현재가치로 계산하여 이를 합계한 것이다.


3. 입찰 : 공사의 도급이나 물자의 매매계약 체결에 있어 다수의 신청희망자로부터 각자의 낙찰 희망 예정가격을 기입한 신청서를 제출·입찰하게 하여 그 중에서 가장 유리한 내용, 즉 일반적으로 도급예정가액이나 판매가격이 최저가격인 것이나 또는 구매가격이 최고인 입찰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방식이다.


4. 인건비 : 판매비와 관리비 중 급료, 임금, 상여, 제수당, 퇴직금, 복리후생비 항목과 제조원가명세서 중 노무비, 복리후생비 항목의 합계액을 인건비로 한다.


5. 경비 : 기업·국가의 활동에 따르는 화폐지출. 넓은 의미로는 가계의 화폐지출도 포함된다.


1. 일정 변경 관리 1) 일정 변경이 승인될 때마다 기준선을 갱신해야 하고 일정을 변경할 때 다른 프로젝트에도 도움이 되도록 교훈을 기록해야 한다. 2) 작업을 변경하게 되면, 새로운 정보와 일치하도록 활동 목록과 속성도 갱신해야 한다. 작업 진행 중에 어떤 잘못에 대한 대응 시나리오가 눈에 띄게 될 수도 있다. 그에 맞춰 일정을 갱신해야 한다.

2. 원가 산정 도구 및 기법 1) 품질과 연관된 모든 활동의 비용 역시 전체 예산에 포함해야 한다. 결함은 프로젝트 초기에 찾는 것이 나중에 찾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므로, 프로젝트가 생산하는 모든 것에는 항상 품질 원가가 있다. 2) 원가를 파악하려면 여러 사람과 함께 작업해야 한다. 모든 팀원이 전체 예산과 일정을 실현 가능하다고 생각하게 만드는 일은 중요하다. 3) 프로젝트 관리자들은 전문 산정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원가를 산정하는 경우가 많고 프로젝트 외부 업체를 동원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3. 원가 통제 도구 및 기법 1) 획득 가치 관리에서는 계획과 비교하여 프로젝트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측정하고 완료 성과 지수는 프로젝트를 예산에 맞춰 마무리하려면 앞으로 얼마나 잘 수행해야 하는지 파악하는 데 사용하는 계산식이다.2) 성과 검토는 프로젝트 팀이 실제 성과와 기준선 간의 차이점을 검사하기 위해 성과 자료들을 다시 검토하는 회의이다. 시간 경과에 따라, 이런 회의들은 자료의 경향을 조사하는 좋은 장소가 된다. 

 

4. 획득 가치 관리 공식1) 획득 가치 공식은 EV = BAC x 실제 완료율 이다. 얼마만큼의 프로젝트의 가치를 획득했는가에 대한 공식이다. 2) 완료 성과 지수 공식은 TCPI = BAC - EV / BAC - AC 이다. 프로젝트 원가를 준수하려면 얼마나 잘 수행되어야 하는가에 대한 공식이다.3) 일정 성과 지수 공식은 SPI = EV / PV 이다. 일정에 뒤처져 있는지 또는 앞서 있는지 알기 위해 사용한다. 



문제1) 프로젝트에 변화가 생기면 가용한 자원만으로 계획한 모든 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지 다시 확인해야 한다.   

     

   X 



문제2) 유사 산정을 할 때에는 먼저 조각으로 분류하고, 각 단계를 산정하고, 그들을 더한다. p382  

   O  

   



문제3) CPI를 알고 있다면 프로젝트가 종료할 때까지 실제로 비용이 얼마나 들지 예상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p416

     

   X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Posted by 프리스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