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관련 강좌2018. 12. 23. 13:05
Head First PMP 헤드 퍼스트 PMP
국내도서
저자 : 제니퍼 그린(Jennifer Greene),앤드류 스텔만(Andrew Stellman) / 김기평,한동환역
출판 : 한빛미디어 2014.09.30
상세보기



조달 관리


1) 빅데이터가 주는 보상이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2) 빅데이터를 활용하기 전 생각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1. 단체교섭 : 노동조합 대표자가 그 노동조합 또는 조합원을 위하여 사용자나 사용자단체와 단체협약체결 기타 사항에 관하여 교섭하는 과정. 근로자들은 노동3권에 따라 단결권을 행사하여 노동조합을 설립하고, 노동조합은 사용자와 임금 등 근로조건에 관한 단체교섭을 수행하며 교섭의 결과 합의된 사항에 관하여 단체협약을 체결하게 된다. 


2. 간접비 : 매매상품 또는 서비스와 직접 관련되지 않은 기업경영 시 발생되는 간접비용을 '간접비'라고 한다. 근로자임금이나 생산재원가 등은 직접원가에 포함되며 전기료, 보험료, 복리비용 등은 간접비용에 해당된다.


3. 미수금 : 미수금이란 기업회계에서는 기업의 일반적 상거래, 즉 당해 회사의 상거래 이외의 경상적 내지는 비정상적 영업활동에서 발생한 미수채권을 말하는 것이지만, 증권용어로는 유가증권의 위탁 매매 업무와 관련하여 증권회사가 고객으로부터 회수할 금액을 말한다. 


4. 영세기업 : 기업은 일반적으로 그 규모에 따라 대기업 ·중소기업 및 영세기업 등으로 나누어진다. 어느 정도의 규모를 영세기업으로 보느냐 하는 것은 나라나 시대 및 업종 등에 따라 다른데, 일반적으로 영세기업은 가족노동을 중심으로 자영업주(自營業主)에 의하여 운영되며, 생계유지를 위한 생업적(生業的)인 성격을 가지는 기업으로서 광공업 및 상업 부문에 많이 종사하고 있다. 


5. 정량적 분석 : 사업 전·후 효과척도의 변화량 또는 증감률을 조사하여 비교·분석하는 것이다.


1. 조달 관리 프로세스 1) 구매할 것을 계획하고, 프로젝트를 위해 어떻게 언제 계약을 협상해야 하는지 계획한다. 2) 같이 일하게 될 판매자를 결정하고, 계약을 승인하고 서명한다.3) 계약을 예의 주시한다. 회사가 지불한 만큼 얻고 있는지 확인한다.4) 작업이 올바르게 완료되었고 모든 책무가 양쪽에서 충족되었는지 확인한다.

 

2. 판매자 선별1) 판매자 고용여부를 평가하기 위해 미리 원하는 방법을 결정한다. 입찰한 판매자가 업무에 적당한지 알아내려면 많은 대화와 생각이 필요하다. 절대적인 단 하나의 평가 방법은 없지만, 모든 판매자에게 예외 없이 확인해야 할 항목들이 있다.- 판매자가 실제로 원하는 업무를 완료할 수 있는가?- 판매자가 업무를 위한 모든 비용과 경비를 감당할 수 있는가?- 판매자가 모든 SOW와 계약 내용을 이해하는가?

 

3. 조달 통제를 위한 도구 및 기법 

1) 지불 시스템은 회사가 판매자들에게 지불하는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회계 또는 미수금 계정 부서가 담당한다.2) 보통의 계약은 수많은 기록을 만들어낸다. 송장, 영수증, 의사소통, 메모, 이메일, 사용 설명서 등. 이런 기록을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

3) 보통의 계약은 수많은 기록을 만들어낸다. 송장, 영수증, 의사소통, 메모, 이메일, 사용 설명서 등. 이런 기록을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

 

4. 이해관계자 관리 프로세스1) 이해관계자 식별에서는 이해관계자가 누구인지 파악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2) 이해관계자 관리 계획수립에서는 이해관계자의 참여도를 파악하고, 어떻게 그들이 프로젝트를 지원하도록 만들지 기획한다.3) 이해관계자 참여 관리에서는 이해관계자의 요구사항을 이해하고 프로젝트가 진행되면서 그들에게 영향을 주는 의사 결정에 참여하게 하는 것이다. 4) 이해관계자 참여 통제에서는 이해관계자와의 관계를 추적하고 요구사항을 상기시키기 위해서 계획과 활동을 변경한다.1. 조달 관리 프로세스 1) 구매할 것을 계획하고, 프로젝트를 위해 어떻게 언제 계약을 협상해야 하는지 계획한다. 2) 같이 일하게 될 판매자를 결정하고, 계약을 승인하고 서명한다.3) 계약을 예의 주시한다. 회사가 지불한 만큼 얻고 있는지 확인한다.4) 작업이 올바르게 완료되었고 모든 책무가 양쪽에서 충족되었는지 확인한다.

 

2. 판매자 선별1) 판매자 고용여부를 평가하기 위해 미리 원하는 방법을 결정한다. 입찰한 판매자가 업무에 적당한지 알아내려면 많은 대화와 생각이 필요하다. 절대적인 단 하나의 평가 방법은 없지만, 모든 판매자에게 예외 없이 확인해야 할 항목들이 있다.- 판매자가 실제로 원하는 업무를 완료할 수 있는가?- 판매자가 업무를 위한 모든 비용과 경비를 감당할 수 있는가?- 판매자가 모든 SOW와 계약 내용을 이해하는가?

 

3. 조달 통제를 위한 도구 및 기법 

1) 지불 시스템은 회사가 판매자들에게 지불하는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회계 또는 미수금 계정 부서가 담당한다.2) 보통의 계약은 수많은 기록을 만들어낸다. 송장, 영수증, 의사소통, 메모, 이메일, 사용 설명서 등. 이런 기록을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

3) 보통의 계약은 수많은 기록을 만들어낸다. 송장, 영수증, 의사소통, 메모, 이메일, 사용 설명서 등. 이런 기록을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

 

4. 이해관계자 관리 프로세스1) 이해관계자 식별에서는 이해관계자가 누구인지 파악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2) 이해관계자 관리 계획수립에서는 이해관계자의 참여도를 파악하고, 어떻게 그들이 프로젝트를 지원하도록 만들지 기획한다.3) 이해관계자 참여 관리에서는 이해관계자의 요구사항을 이해하고 프로젝트가 진행되면서 그들에게 영향을 주는 의사 결정에 참여하게 하는 것이다. 4) 이해관계자 참여 통제에서는 이해관계자와의 관계를 추적하고 요구사항을 상기시키기 위해서 계획과 활동을 변경한다. 


문제1) 모든 계약에는 완료해야 하는 업무와 그 업무에 대한 지불을 기술해야 한다.  p667 

    O  

   X 



문제2) RFP는 잠재적인 판매자에게 그들이 일할 능력이 있는지에 관한 정보를 요청하기 위해 보내는 문서이다.   p671

   O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Posted by 프리스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