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관련 서적2020. 11. 20. 08:00
블록체인 혁명
국내도서
저자 : 돈 탭스콧(Don Tapscott),알렉스 탭스콧(Alex Tapscott) / 박지훈역
출판 : 을유문화사 2017.01.20
상세보기

블록체인 거버넌스 네트워크의 기초를 숙고하면서 몇 가지 핵심적인 질문을 제기하고, 이의 해답을 얻기 위한 프레임워크를 구상할 수 있다. 이와 관련된 핵심적인 질문 5가지를 작성하시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의 리더십과 거버넌스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10개 유형의 네트워크 중에서 '지식 네트워크와 블록체인에서의 함의, 정책 네트워크와 블록체인에서의 함의, 플랫폼과 블록체인에서의 함의, 디아스포라와 블록체인에서의 함의'에 대해서 자세히 작성하시오.

 

1. 블록체인 거버넌스 네트워크의 기초를 숙고하면서 제기할 수 있는 핵심적인 질문 5가지
 - 이러한 거너넌스 네트워크를 어떻게 설계할까?
 - 처음부터 완전히 새로운 네트워크를 창조하는가, 이미 국제적 금융 이슈를 해결해 왔던 기존 제도 주변으로 네트워크를 쌓아 가는가?
 - 네트워크의 권한은 어디까지이며, 이러한 네트워크가 정책을 이행하고 집행할 권한을 가질 수 있있을까?
 - 블록체인 거버넌스 네트워크는 누구의 이익을 위해 작동하며, 누구에게 책임을 부담하는가?
 - 무엇보다도, 국가와 정부는 그들의 권한을 글로벌 네트워크에 양도할 수 있는가?

2. 지식 네트워크와 블록체인에서의 함의
 지식 네트워크의 주된 기능은 글로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사고, 연구, 아이디어, 정책을 개발하는 것이다. 더 많은 정보를 갖춘 지혜로운 사용자들은 사고와 절도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고,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다. 그들은 이러한 파괴적 기술의 진정한 가치를 깨닫고, 전 지구적인 번영을 확산할 기회를 창출하고, 금융 서비스의 유기적인 연결을 구현할수 있다. 지식네트워크는 개방성과 포용의 문화를 육성해야 하며, 투명해야 하고, 다수 당사자를 포함해야 한다. 
블록 체인에서의 함의 : 지식 네트워크는 다른 글로벌 솔루션 네트워크와 더 넓은 세상을 향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퍼뜨리는 출발점이다. 지식 네트워크는 함정과 장애물을 피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지식을 갖춘 이해관계인들은 더욱 효과적으로 정책을 만들어 지원할 수 있고, 공동 작업 또한 수월해진다. 지식 공유는 정부와의 영양가 있는 대화를 촉진한다.

3. 정책 네트워크와 블록체인에서의 함의
 네트워크가 정부 정책을 창조하는 경우가 종종있다. 민간 당사자들이 참가하는데도 이러한 일이 가능한 것이다. 민간 당사자들이 참가하는데도 이러한 일이 가능한 것이다. 정책 네트워크는 정부의 지원과 무관하게, 정책 개발을 지원하거나 대안을 기획한다. 정책 네트워크의 목표는 정책 입안 과정을 두고 정부와 힘겨루기를 하는것이 아니라, 의사 결정을 기존의 위계식 공지 모델에서 상담과 협업 모델로 바꾸는 것이다.
 블록체인에서의 함의 : 오늘날, 정책 네트워크의 맹아가 솟아나고 있다. 워싱턴 D.C.의 비영리 정책 그룹인 코인 센터는 혁신, 소비자 보호, 프라이버시, 인허가, 지금 세탁 방지/고객 알기 제도로 요약되는 다섯 가지 핵심 가치에 초점을 맞춘다. 무역 기관인 디지털 상공 회의소는 전자 회폐의 통용을 촉진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4. 플랫폼과 블록체인에서의 함의
 디지털 시대가 도래하며서 다양한 조직들은 폐쇄성에서 벗어나 가치 창조, 혁신, 글로벌 문제 해결을 위한 플랫폼으로 탈바꿈했다. Change.org와 같은 기관을 통해 개인들은 인권, 기후 변화 등의 사회적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캠폐인을 시작할 수 있었다. '청원 플랫폼'은 수백만 명의 집단적 힘을 이용하며, 꾸준히 이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그들의 열정을 불사른다. 공개형 데이터 플랫폼은 기후 변화에서 블록체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슈에 적용할 수 있다.
블록체인에서의 함의 : 블록체인 기술의 전반적인 영향력이 커지면서, 이해관계인들은 데이터를 종합하고 심사해야 한다. 비트코인 블록체인은 뿌리 깊은 개방성, 투명서, 조율 가능성을 자랑하지만, 금융 서비스에서부터 사물 인터넷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 활용되는 폐쇄형 블록체인은 그 반대일 수 있다. 일반 시민들이 데이터를 종합하고 심사하는 플랫폼을 상상해 보라. 야금야금 커져가는 장애물, 국가의 방해, 지속 가능하지 않은 에너지 사용을 철저히 예방 할 수 있다.

5. 디아스포라와 블록체인에서의 함의
 디아스포라는 오랜 고향을 떠나 이리저리 흩어졌지만, 문화와 정체성을 공유하는 사람들이 결성한 글로벌 커뮤니티다. 이러한 사람들 및 단체는 인터넷 덕분에 다수 당사자 네트워크에 모여 서로 협력할 수 있다. 오늘날 수많은 디아스포라는 일반적인 글로벌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블록체인에서의 함의 : 디아스포라는 불록체인의 미래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테스트 관련 서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프트웨어 테스트 관련 서적  (0) 2024.03.31
블록체인문제7  (0) 2020.11.20
블록체인 문제 6  (0) 2020.11.11
블록체인 문제5  (0) 2020.11.02
블록체인혁명 문제4  (0) 2020.10.22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Posted by 프리스케이터